구글 키워드 플래너 가입 및 사용법 제대로 알아보기

구글 애즈 (Google Ads)는 구글 통해 광고를 신청하는 구글의 플랫폼입니다. 구글을 통해 광고를 하거나 블로그를 통해 광고를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광고를 하기 전에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어떤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조회가 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애즈에 가입하는 방법과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요약)

1. 구글 키워드  플래너란?
2. 구들 애즈 가입하기
   2.1 Google Ads 홈페이지  이동
   2.2 전문가 모드 전환
   2.3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2.4 비즈니스 정보 확인
   2.5 가입 완료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3.1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확인
   3.2 검색량이 예상 실적 조회하기

 

01. 구글 키워드 플래너란?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Google Ads를 통해 광고를 하기 전에 광고에 사용할 적합한 키워드를 찾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광고를 통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게재할 때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특정 키워드의 검색 횟수와 시간에 다른 검색 추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키워드들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도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많이 사용하는데 하나의 글을 쓰더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글을 써야 방문을 하고 광고 수입이 늘어나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기 전에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02. 구글 애드 가입하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애즈에서 제공하는 툴이기 때문에 우선  구글 애즈 가입해 보겠습니다. 

 

1. 구글 애즈(Google Ads) 홈페이지 이동

구글 애즈에 가입을 하기 위해 구글 애즈 사이트(https://ads.google.com/)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입니다. 

  • '시작하기' 버튼 클릭

 

  • 새 캠페인 업체 이름 입력
    - 사용하는 계정에 따라 나타나는 화면이 다를 수 있는데 처음 시작하게 되면 업체명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 티스토리 주소 입력
    - 새 캠페인을 통해 신규 광고를 만들지는 않겠지만 '전문가 모드' 클릭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우선 티스트로 주소를 입력합니다. 

  • 사이트 분석
    - 구글의 새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한 사이트 분석이 진행되고, 분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전문가 모드 전환

로그인을 하게 되면 새 캠페인 만들기가 나옵니다. 우리는 광고를 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 선택을 하지 않고 화면 아래에 있는 '전문가 모드 전환'을 선택해 줍니다. 

 

 

3.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여기서 다시 광고를 위한 캠페인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우리는 광고를 할 것이 아니라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화면아래에 있는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4. 비즈니스 정보 확인

이번 단계에서는 비즈니스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청구서 수신국가, 시간대, 통화를 확인 후 아래에 있는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가입 완료

비즈니스 정보까지 확인하면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6. 키워드 플래너 실행

계정 탐색 버튼을 클릭 후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실행을 하면 됩니다.

 

 

03.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구를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가면 '새로운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2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 새 키워드 찾기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 하기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도', '입찰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새 키워드 찾기 실행

'새 키워드 찾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 하기' 중에서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합니다. 

 

2. 키워드 검색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3. 검색결과 확인

실적 거두기를 통해 해당 키워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알아보게 되는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Google Ads 가입하는 방법과 구글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하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